낚시

[스크랩] 새로운 우럭 .광어 루어낚시 포인트...남당리항구 , 방파제 공사중

박재란 2009. 11. 24. 11:46

남당항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네비주소임

 

 궁리에서 장은리 (수룡항포구) 가다보면 남당리 회쎈타들이있는곳에서 보였읍니다.

 지도상으로 궁리  남당하 장은리가 한분에 보입니다 하루에 돌수있읍니다

 제가 항상 말했듯이  새로쌓는방조제 방파제에는 괴기들이 모입니다  왜그럴까요? ㅋㅋ

그전에 포인트보시는눈이 있으시면 더욱좋구요

포구나 선창이들어서는곳에는 대부분 방파제가 멀리나가더라도 깊은곳을 선호합니다

왜냐면 배들이 조업끝나고 상시 다닐수있기때문입니다

 밑에 사진도 있지만  사리시즌에도 물이 안빠집니다

방조제 공사전에 들들을 무지하게 퍼다붓기도하고요 항로는 덧파기하기도합니다

이곳은 일단 물속 바닥이 좋읍니다 뻘보다는 작은 돌과 모래들이 만이 있는곳이기도합니다

 홍성인터에서 25분가량걸립니다  남당항회골목으로 지나가기전에 여관에서 우회전하세요

 끝에가시면 좌우측에 추차가능하고요  이왕이면 공사끝나는 저녁에 들어가심이 좋을듯합니다

남에 공사장에가서 방해부리면안되잔아요 ~ ㅋ 근데 낮에도 낚시하고 나오시는분이 있네요 ~

통제가 심하지 안탑니다~ 그래도 들어가시게되면 공사관계자분들 통제를 따르셔야합니다

 보이시죠?? 지금 완전 간조인데 방조제 근방은 물이다안빠집니다

이런곳은 정말 좋은 포인트입니다  근방에 사시는분들중에 제가아는사람이 있읍니다

잔챙이도 만치만 3짜우럭이 부지기고 4짜5자광어가잘나옵니다 낚시꾼들을 목격한 동네분들이 놀란답니다 

나올때는 한쿨러씩 낚시하시고 가지고나오는분들을 많이 보셨다고하네요

저는 아직 공사장이라 지나가면서 들어가보진못하고 ~"와~~ 포인트 조오타"라고만 속으로외치고 다니기만했고

동네 사람한테 조과만 들은 곳입니다

공사중이니 관계자분들에 야그좀듣고 출동할겁니다~

가보세요^^

 

 

출처 : 씨빙이 (분당 낚시광(光) 프로스태프 )
글쓴이 : 씨빙이 원글보기
메모 : 남당리 항구